2011년 7월 27일 수요일

2012 AMD 데스크톱 로드맵 유출



출처 : VR-ZONE

아직 2011년 플랫폼인 Scorpius가 완전히 출시되진 않았지만 2012년의 Corona 플랫폼으로 계승될 것으로 보입니다. Komodo CPU가 제공하는 기능으로는 최대 10개의 Piledriver CPU 코어 그리고 Turbo Core 3.0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Komodo는 AM3+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소켓인 FM2에 장착될 것입니다. Hudson D4 FCH는 네이티브 USB3.0 지원을 포함하는 업그레이드 된 Southbridge를 포함할 것이며 Northbridge는 CPU로 내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Corona 플랫폼은 Radeon HD7000으로 이야기 되고 있는 AMD의 차세대 GPU와 함께 완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Fusion영역에 있어 2011년의 Lynx는 2012년에 Virgo로 교체됩니다. Trinity APU는 불도저 코어를 탑재하지 않을 것이지만 4개의 차세대 Piledriver CPU 코어와 Turbo Core 3.0 기능을 제공하여 Lynx의 가장 큰 약점인 CPU 코어 퍼포먼스를 향상 시킬 것 입니다. GPU 영역에 있어 DX11 GPU 기능을 지속해서 제공하지만 루머에 따르면 VLIW-4 GPU는 현재 A 시리즈가 사용하고 있는 VLIW-5로 교체될 것이라고 합니다. 흥미 있게도 Trinity는 Komodo와 같은 FM2 소켓에 장착되게 됩니다. 하지만 FCH는 여전히 Lynx와 같은 A75 또는 A55를 사용하게 될 것이며 FM1과 FM2 사이에는 호환성이 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Brazos는 최대 4개의 Bobcat 코어와 FT2 BGA 환경을 갖는 Wichita APU를 사용하는 Deccan으로 교체되며 A45 FCH는 코드네임 Yuba FCH로 교체될 것입니다.

AMD의 2012년 주요 포커스는 Mainstream과 Enthusiast 플렛폼의 짝을 맞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A 시리즈와 FX 시리즈는 서로 다른 CPU 아키텍처와 다른 소켓을 사용하여 서로 동떨어져 있으며 2012년에 FX 시리즈와 A 시리즈는 Piledriver라는 동일한 CPU코어에 기반한 동일한 아키텍처를 사용하며 FM2라는 동일한 환경에 장착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