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커널 2.6.32에서 ATi의 R600/700의 커널 모드 셋팅 그리고 3D지원 양쪽에서 다이렉트 렌더링 매니저에 변화가 있을것 이라고 하였지만 지금은 거의 절반 정도가 리눅스 2.6.32 개발 사이클상 진척 되었고 여기에는 새로운 ATi 커널 모드 셋팅 코드에 대한 큰 요구가 있었다.
이 새로운 코드에서는 모든 ATi GPU의 커널 모드 셋팅은 현재의 초기화 경로를 버리는 대신 새롭고 깨끗해진 초기화 경로를 갖는다. 다수의 이러한 초기화 경로 작업은 현재 Jerome Glisse에 의해 완료 되었고 이는 대부분의 ASIC(주문형 반도체 : 여기서는 GPU겠죠..)에 대해 좀더 나은 suspend-and-resume(휴지와 재시작)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 되었고 이와 함께 다른 장점들을 동반한다.
이 코드는 또한 AGP 기반의 R600 그래픽 카드의 커널 모드 셋팅에 대한 새로운 작업인 멀티 카드 메모리 관리 수정, 단일 CRT 컨트롤러 서버 GPU지원 그리고 R600 안정성 수정을 포함한다.
리눅스 2.6.32의 개발 사이클의 막바지에 착수한 이 코드는 3000라인이 넘는 새로운 코드를 포함하며 이는 리누스에게는 달갑지 않을 것이다. 변화에 대한 Git 로그를 포함하는 요청을 읽는것에 관심이 있다면 dri-devel에서 이를 찾을 수 있다.
원문 : http://www.phoronix.com/scan.php?page=news_item&px=NzU5MA
댓글 없음:
댓글 쓰기